브레싱스 주식회사 개인정보 처리방침

브레싱스(이하 ‘회사’ 또는 ‘브레싱스’)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항목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사가 처리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시
  1. 이메일 가입
    이메일, 비밀번호
  2. 구글 계정으로 가입
    구글 연동 ID, 구글 토큰
  3.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
    페이스북 연동 ID, 페이스북 토큰
  4. 애플 계정으로 가입
    애플연동 ID, 애플 토큰

  1. 서비스 이용 시

성별, 생년월일, 키, 나이, 몸무게

  1.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OS정보, 하드웨어정보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 후 3년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9조에 따른 본인확인정보 보관 : 게시판에 정보 게시가 종료된 후 6개월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④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⑤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4조 개인 정보의 위탁처리

① 회사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위탁업무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으며, 어느 하나의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안정성과 최신 기술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국외에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이용자로부터 취득 또는 생성한 개인정보를 Google Cloud Platform(이하 GCP )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물리적 저장 장소: 미국)에 저장합니다. GCP는 해당 서버의 물리적인 관리만을 행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수탁업체

이전항목

이전 국가

이전 일시 및 방법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Google Cloud Platform

서비스 이용 기록 또는

수집된 개인정보

미국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서비스 변경 시까지

(현재 회사가 이용 중인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변경 시까지)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에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제 6조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의 경우 가입해지(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과 같이 조회, 수정, 가입해지 등의 요청을 거절할 만한 정당한 공익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하는 경우에는 10일 이내에 구두 또는 서면으로 거부 사유 및 불복 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하고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회원의 정보는 서비스에서 로그인 후 ‘설정’ 메뉴를 통해 조회, 수정, 가입해지(탈퇴)가 가능합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및 “제 9조 개인정보파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⑤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면,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⑥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⑦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⑧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할 수 없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구분

조치내용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취급자 지정 최소화 및 교육

- 입∙퇴사자 관리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 접근 제한

- 비밀번호 암호화

- 접속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②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실무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책임자
성명 : 이인표
직위 : 대표 이사
전화 : 02-6085-1105
메일 : contact@breathings.co.kr

개인정보 실무자
성명 : 송창호
소속 : 제품개발
직위 : 이사
메일 : logan@breathings.co.kr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 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센터 : 02-6085-1105
- 메일: contact@breathings.co.kr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에 관한 권익을 침해 당한 경우,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①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08월 19일에 최초 제정되었으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고, 본 정책은 시행일자에 시행됩니다.

- 공지일자: 2020년 08월 23일

- 시행일자: 2020년 09월 01일